COMMUNIC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CONVERSATION WITH CUSTOMERS

고객과의 대화

[고객과의 대화 186] 온라인쇼핑 태풍이 VC 시장에도 불어올까요? 작성일Date: 2021-04-07 11:17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903

본문

온라인쇼핑 태풍이 VC 시장에도 불어올까요?


온라인 시장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코로나 사태는 거들기만 했을 뿐 추세는 막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온라인 시장의 상승세를 대변하는 가장 큰 증거가 바로 지급결제 동향입니다.

한국은행의 통계에 따르면,

2020년 지급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이용 규모는 전년 대비 0.6% 증가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대면결제와 비대면결제로 구분하면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실물카드를 이용하는 대면결제는 7.4% 감소한 반면, 모바일, PC 등을 이용하는 비대면 결제는 16.9%나 증가한 것입니다.

비대면결제가 코로나 시대의 소비를 주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에서 팔리지 않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아보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당일 주문 신선 회는 물론 홈술세트 구매도 가능하고, 청소, 세탁, 육아 등 다양한 서비스 구매도 가능합니다.

화상회의시스템은 어떨까요?

고객님께서는 우리 회사 대회의실에 설치할 화상회의시스템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의향을 갖고 계신가요?

25d105ba1636c8cd8fb766af10ed70e5_1617761736_1032.jpg


로지텍, 야마하, Poly 등 글로벌 주요 화상회의 장비 제조사들은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설치 가능한 제품으로 변화를 시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로지텍에서는 조만간 어플라이언스(appliance)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화상회의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적인 요소(O/S, 화상프로그램)를 탑재한 all-in-one type(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일체형) 제품입니다. , 어플라이언스 제품 하나면 PC, 화상프로그램,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 화상회의에 필요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글로벌 제조사들의 제품 디자인의 추세는, 고객이 전문판매업체의 도움 없이도 화상회의 장비를직접 선택하고 설치하는 시대를 앞당기게 될 것입니다.

장차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의 구매도 일반화될 수 있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우리 회사 대회의실에 가져다 놓을 화상회의 제품의 온라인 구매가 일반화되는 시기는 언제쯤 일까요?

건우씨엔에스 처럼 소위 전문판매업체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일까요?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