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CONVERSATION WITH CUSTOMERS

고객과의 대화

[고객과의 대화 194] “테이블에 선이 없는” 화상회의실(4/4) 작성일Date: 2022-01-12 15:2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295

본문

테이블에 선(cable)이 없는 화상회의시스템”의 효과와 건우씨엔에스의 준비 






지난번까지 테이블에 선이 없는 화상회의실 구축 방안으로 j무선프레젠테이션시스템과 화상회의시스템의 결합, k전자칠판과 어플라이언스 화상회의시스템의 결합 등 이 두 가지를 예로 들었습니다만 이 외에도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테이블에 선이 없는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하면, (cable)이 없어 깔끔하다는 것 외에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그 효과들을 단 두 가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효과1 : 대기 시간(delay) 없는 시작

#효과2 : 극단적으로 쉬운 컨텐츠 공유

 


#효과1 : 대기 시간 없는 시작에 대해

오전 10시로 예약된 화상회의를 가정하겠습니다. 회의실에 도착한 Host는 화상회의를 언제 시작할 수 있을까요? HOST 개인 노트북을 사용한다고 전제해 보겠습니다.

 

TV(HDMI) 연결 à 화상회의시스템 연결(USB) à 화상회의 프로그램 실행 & 로그인 à 오디오 비디오 테스트 à 상대방 호출 à 화상회의 연결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된다고 해도 10분 이상 걸립니다. 일부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20분 이상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정말 능숙한 사용자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테이블에 선이 없는 화상회의시스템이라면, 초보자도 5분 이상 걸리지 않습니다. 능숙한 사용자라면 1분도 채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회의는 상대와의 약속이기 때문에 시작 시간을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테이블에 선이 없는 화상회의실은 상대와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해줍니다.

 


#효과2 : 극단적으로 쉬운 컨텐츠 공유에 대해

화상회의는 얼굴을 보는 시간보다 컨텐츠를 보면서 대화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컨텐츠는 보통 참여자 개인 노트북에 있습니다. 화상회의 중 호스트가 최대한 간단한 조작으로 컨텐츠를 공유하거나, 다른 참석자도 본인 노트북의 컨텐츠를 역시 최대한 간단한 조작으로 공유할 수 있다면 화상회의 효율성과 성과는 훨씬 배가될 것입니다. “테이블에 선이 없는 화상회의시스템이라면 쉽고 빠르게 가능합니다.

 

테이블에 선이 없도록 화상회의실을 구축하는 데에는 상대적으로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이 추세가 점차 확산될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건우씨엔에스는 이 비용을 최소화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11 15알마즌닷컴 오픈 3주년 기념 이벤트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