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CONVERSATION WITH CUSTOMERS

고객과의 대화

[고객과의 대화 198] 화상회의는 의사를 전달하는 것. 마이크가 가장 중요합니다. 작성일Date: 2022-05-12 09: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275

본문

고객과의 대화 No.198 (2022.05.12)

화상회의는 의사를 전달하는 것. 마이크가 가장 중요합니다.


화상회의 핵심 구성품은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입니다. 이 세 가지 중 그 중요성에 비해 가장 과소평가받는 것이 바로 마이크입니다. 화질(카메라)은 눈에 보이고, 음량(스피커)은 귀에 들립니다. 그러나 마이크 품질은 내가 있는 곳에선 알 수가 없습니다. 상대 자리에서 느껴지는 것이니까요.
 

  카메라 :  예산이 부족하면 사양을 낮춰도 됩니다.
  스피커 :  장소에 적절하게 구성하면 됩니다. 부족해도 문제지만 과해도 문제가 됩니다.
  마이크 :  잘 되면 잘 될수록 좋은 것이 마이크 흡음입니다. 그러므로 마이크만큼은 다소 과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 역할은 내가 말한 것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간혹 마이크가 현장 특성을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싸고 유명한 제품도 제 성능을 십분 발휘하지 못하면 결국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드물지만 이런 현상이 간혹 발생합니다.


얼마 전 동일 제조사의 여러 제품으로 교체해 봐도 마이크 흡음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같은 회사의 다른 데서는 잘 되는데 유독 그 회의실에선 이상하게 흡음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여러 방법으로 설치해 보고,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테스트해 봤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타 제조사 제품 중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있었습니다.

 no198_0516.jpg



이번 일은 건우씨엔에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이기도 했습니다. 고객이 원한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보다 유명하지도 않고 가격도 다른 제품으로 대체하는 것을 흔쾌히 허락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건우씨엔에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고객에게 화상회의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로서,
고객에게 가장 많은 신뢰를 받는 회사가 되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