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NOTICE & NEWS

공지사항 및 뉴스

[성공사례1910] 시너지힐앤놀튼, 그린피스, 목양비전교회 등 작성일Date: 2019-12-09 10:45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6,553

본문

4c789a09929bc77374861872c6bdaea9_1575855714_2786.jpg


시너지힐앤놀튼 : 화상회의를 랠리하라

글로벌 홍보 컨설팅(PR)사인 시너지힐앤놀튼(Synergy Hill Knowlton Strategies) 코리아는 급증하는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PR사는 고객의 홍보 니즈를 파악하는 수준을 넘어 한 마음 수준이 되기 위해 지속적이고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분야입니다. 내부적으로도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여러 팀 및 각 팀원과도 노이즈 없는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이런 고객이 사용할 화상회의 시스템이 갖춰야할 가장 중요한 요건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도 노이즈 없는 원음 그대로의 대화가 필요합니다.

때론 빠르게, 때론 느리게 그리고 때론 의성어로 표현되는 PR 언어를 원격지 상대에게 그대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마이크의 성능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로지텍 Rally MIC PodCODEC 마이크 이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현존하는 USB 방식 화상회의 제품 중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빔포밍 방식의 마이크와 배경 소음을 억제하고, 음성 레벨을 자동으로 조정하며, 말하고 있는 사람에게 포커스를 맞추어 더욱 선명한 음성을 만들어 주는 RightSound™ 기술은 참석자가 회의실의 어느 자리에서든 참석자의 발언을 있는 그대로 선명하게 수음하게 합니다. 또한 사운드바 스타일의 스피커는 원음에 가장 가까운 음색으로 출력합니다.

다음으로는 대상을 있는 그대로 왜곡없이 보여주어야 합니다.

참석자 중 누군가가 카메라의 PTZ를 조작해야 한다는 것은 매우 불편한 일입니다. 게다가 현실적으로 화상회의에 집중하다 보면 카메라 조작 자체를 잊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다 보면 PTZ 성능이 좋은 카메라도 결국 대부분 기본 정자세(회의실 전체를 비추고 있는 것)를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Rally cameraRightSight™ 기능은 렌즈와의   거리에 관계 없이 회의 참석자들의 프레임을 자동으로 완벽하게 잡아줍니다. 그리고 RightLight™ 기능은 어둡거나 역광이 있는 곳에서도 얼굴을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PR은 오감이 결합된 종합예술입니다. 로지텍 화상회의시스템은 화질이 최적화된 오토 프레이밍 화면과 노이즈가 섞이지 않은 음성은 보다 실감나는 화상회의를 가능하게 합니다. 건우씨엔에스는 시너지힐앤놀튼에게 가장 알맞은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고객은 이제 대내외적으로 차원 높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c789a09929bc77374861872c6bdaea9_1575855765_2331.jpg


그린피스 : 전세계 네트워킹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체계 완성

세계적인 환경운동 NGO인 그린피스의 한국지사의 모든 화상회의실에 로지텍 기반의 새로운 화상회의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중형 및 대회의실에 적합한 Rally와 소회의실에 적합한 MEETUP을 혼용하여 일반 회의실들은 물론 교육장까지 화상회의/화상교육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린피스는 그 동안 H/W CODEC을 주로 사용해 왔습니다. HW CODEC은 높은 퀄리티에 비해 많은 투자비용과 유지비용을 요구합니다. 무엇보다도 고정된 회의실 대 회의실이 아니라 고정된 곳에 있지 않은 사용자들과의 연결이 어렵습니다. 또한 새로운 세대는 PC와 모바일에 너무나 익숙해서 HW CODEC을 오히려 더 낯설어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전 세계 30여 그린피스 지사 중에서 그린피스 코리아가 처음으로 모든 화상회의 장비를 ZOOM Logitech 기반으로 변경하였고, 이는 곧 글로벌 표준이 되었습니다.

글로벌 화상회의 시장에서 극적인 반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고 할 것입니다.


목양비전교회 : 자매교회들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교회에는 크고 작은 여러 장소가 있습니다. 기업 회의실과 다른 점은 고정 테이블이 아니라 교실 같은 책상과 의자 또는 강당처럼 가구가 아예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가구들은 수시로 배치 상태가 변합니다.

또한 각자 자기 자리에 앉아서 이루어지는 기업 회의와는 달리, 동호회, 스터디클럽, 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만약 이러한 장소에서 진행되는 행사를 다수의 자매교회에서도 화상회의를 통해 참여해야 한다면, 이때의 화상회의시스템은 어떠해야 할까요?


목양비전교회가 주목한 제품은 4K 광각 카메라와 고출력 하이브리드 스피커폰이었습니다.

Auto focusing과 서로 다른 조명 환경에 쉽게 대처할 수 있는 WDR(광역보정기능) 기능이 지원되는 4K 화질의 120도 광각 카메라인 JX1700U는 누군가의 조작없이 장소 전체를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화상회의용 스피커폰 중 유일하게 외부마이크와 외부스피커 연결이 가능한 YVC-1000MS는 본체스피커만으로 약 100인실 정도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 보다 더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는 교회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스피커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행사들이 수시로 장소를 옮겨가면 개최된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야외에서 열릴 수도 있습니다. JX1700UYVC-1000MS는 제품 구성이 간단해 행사가 열리는 장소로 이동하는 것도 용이합니다.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원하는 원격 예배 및 연합 행사를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