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NOTICE & NEWS

공지사항 및 뉴스

[성공사례2101] YG엔터테인먼트, AIA생명, 강원대학교 등 작성일Date: 2021-04-09 16:5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473

본문

4b8649f19fb2eff8bfdbc46f819ec6d7_1617954041_4303.png

YG엔터테인먼트 : 화상회의, 무선프레젠테이션 솔루션 콜라보를 통한 협업 고도화


스마트워크를 위해서는 스마트 업무 환경이 필요합니다. 요즘 새로 사옥을 짓는 기업에서는 스마트 워크 환경 조성을 위해 설계 단계부터 반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사옥을 리모델링 하는 기업도 많습니다.

신사옥을 건축중인 YG엔터테인먼트 역시 스마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IT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건우씨엔에스는 그 중에서 화상회의시스템과 무선프레젠테이션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화상회의 시스템은 회의실 크기에 따라 마이크 수량만 조절하면 되고, 누구나 본인 노트북에 USB 하나만 연결하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한 로지텍 Rally system를 주 모델로 선정하였습니다. 무선프레젠테이션솔루션은 회의 참석자 누구나 단 한 번의 버튼 터치 만으로 본인 PC 화면을 디스플레이에 띄울 수 있는 바코 ClickShare 제품들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상회의와 무선프레젠테이션은 협업을 위해 매우 유용한 제품입니다. 사용자들이 동시에 잘 사용한다면 협업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한 회의실에서 동시에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데는 상당한 제약이 있습니다. 이 제약을 잘 극복해 내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건우씨엔에스는 그린피스, MBK파트너스, 현대카드, 세아상역, Fendi korea(LVMH group), 글로벌녹색성장기구,  지누스 등 한화시스템 등 화상회의와 무선프레젠테이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YV엔터테인먼트의 협업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4b8649f19fb2eff8bfdbc46f819ec6d7_1617954187_7666.png 

AIA생명보험 : 교육장을 위한 Rally Classroom


화상회의 장비들은 대부분 회의실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회의실은 통상적으로 작고 디스플레이 기기와 테이블이 가지런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 스타일에 따라 기기 배치와 케이블링 방식에 변화가 있을 뿐 설치 완료 후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 화상회의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교육장이나 강의실에서는 상황이 다릅니다. 카메라와 스피커 설치 방법은 큰 차이가 없지만, 마이크 설치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회의실에서 마이크는 테이블 위에 주로 놓습니다. U자형 테이블이라면 스탠드를 이용하여 통로에 놓기도 합니다. 놓는다고 표현한 이유는 설치에 특별한 기술이 필요할 만큼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교육장에서는 구조적으로 마이크를 테이블 위나 사이에 설치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 방법이 천장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를 천장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고려해야할 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것은 바로 흡음(吸音)입니다.

빔포밍 기반의 로지텍 RallyMic Pod는 천장에 설치해도 흡음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Table Mount를 이용하여 천장에 깔끔하게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4b8649f19fb2eff8bfdbc46f819ec6d7_1617954323_5537.png


 

AIA생명보험에서는 교육장에서 화상회의/화상교육을 위해 Rally Mic Pod를 천장에 설치하는Rally클래스룸 형태로 설치했습니다. 이 방식의 대표적인 장점들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바닥과 테이블에 배선을 하지 않아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책상 배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교육장 내부 어느 자리에 있어도 자유롭게 발언이 가능합니다.


본 구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알마즌닷컴의 Rally클래스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b8649f19fb2eff8bfdbc46f819ec6d7_1617954510_4783.png
강원대학교 : 사용이 편리하고 이동이 가능한 화상통신교실 시스템


각급 학교 교실에도 화상회의 시스템이 설치되어 화상교육이나 화상교류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교실에 화상회의시스템을 설치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첨단강의실 : 강사와 학생 모두 어느 자리에서나 편하게 말하고 들을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특히 자체확성(SR)을 지원하고, 여러 대의 카메라를 설치하여 모든 참여자를 최대한 정면에서 보여 줍니다. 라이브, 녹음, 편집이 모두 가능합니다.
  • A/V강의실 : 회의용마이크시스템을 응용하는 방식입니다. 대회의실 시스템을 강의실에 옮겼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Rally 클래스룸 : 빔포밍 마이크를 최대 7개까지 설치하여 어느 자리에서나 편하게 말할 수 있게 구성합니다. SR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4b8649f19fb2eff8bfdbc46f819ec6d7_1617954807_4561.png


첨단강의실은 강의실 당 수 천만원 많은 경우엔 1억원 이상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Rally 클래스룸은 첨단강의실 보다 예산은 적게 필요하지만, 강의실 간 이동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산을 적게 사용하면서도 강의실 간 이동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이 바로 화상통신교실 시스템입니다. 강의실용 PTZ카메라와 SR을 지원하는 분리형 스피커폰을 사용하는 이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적은 예산으로도 구성이 가능합니다.
  • 무선마이크를 4개까지 사용 가능해 웬만한 교실에서는 발언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 음향시스템에 연결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다른 강의실로 이동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 구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알마즌닷컴의 화상통신교실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