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2108] 대영채비, 강남세브란스병원, 퓨리오사에이아이 등 작성일Date: 2021-10-01 17:4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412본문
대영채비 : 사세 확장으로 늘어난 장소에 가장 알맞은 화상회의시스템 구축
대영채비는 전기차 핵심 부품인 충전기 제조 및 충전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회사가 성장하면서 규모가 확대되고 이에따라 화상회의, 화상세미나, 화상면접 등 비대면 회의 수요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고객은 건우씨엔에스와 협의를 통해 다양한 비대면 회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조건을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 회의실 크기에 따라 알맞은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
● 일반회의, 면접, 컨텐츠 공유 위주의 회의 등 각 부서별 니즈를 충족해야 함. 특히 비말가림막이 있어도 소리 전달에 문제가 없어야 함
● 식당 겸 교육장은 기 설치되어 있는 음향 장비와 연동되어야 함
● 사용 및 관리가 쉬워야 함
로지텍 Rally는 스피커와 마이크 확장성이 좋아서 장소 크기에 따라 적절한 수량 선택이 가능합니다. 마이크 수량만 조절하면 소형부터 대형회의실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당의 기존 믹서와 연동이 가능한 대표적인 화상회의 제품이 바로 야마하 YVC-1000 입니다. 고출력의 기존 스피커를 사용하고, 진행자를 위한 무선마이크 추가 연결이 가능하여 식당, 교육장, 교실, 타운홀 미팅 등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은 건우씨엔에스를 통해 최소의 비용으로 각 장소에 알맞은 최신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할 수가 있었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 전사적인 화상회의시스템 도입
대대적인 오피스 리뉴얼에 착수한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는 회의실마다 로지텍 기반의 화상회의시스템 도입을 하였습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회의실, 교육장 등 장소에 불문하고 마이크와 스피커 성능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
● 테이블에 케이블 노출을 최소화해야 한다. 특히 마이크 케이블이 노출되어서는 안된다.
● 누구나 본인 노트북에 단 하나의 USB 연결만으로 화상회의가 가능해야 한다.
● Zoom, WebEx, TEAMS, Google meet 등 어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설정에 자동 적용되어야 한다.
건우씨엔에스는 Rally, MEETUP, Connect, BCC950 등 장소 면적에 따라 다양한 로지텍 라인업을 활용할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특히 Rally를 설치한 곳에서는 Mic Pod를 모두 천장에 설치하였습니다. Rally Mic Pod를 천장에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테이블에 마이크와 마이크 케이블이 없어 깔끔한 구성이 가능
● 사용자들이 회의테이블을 이용하는 데 있어 아무런 불편이 없음
● 회의실 내 어느 곳에서 어떤 자세로 발언을 해도 선명한 흡음이 가능
퓨리오사에이아이 : 증가한 일반회의와 화상회의 수요를 고려한 다목적 화상회의시스템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 부문의 글로벌 선두 스타트업인 퓨리오사에이아이에서는 조직이 확대됨에 따라 전사적인 차원에서 회의시스템을 재구축 하였습니다. 인공지능 반도체라는 특수 분야에 대한 개발자 중심의 회사이다 보니 회의도 일반 회사와는 다소 차이나는 면이 있습니다.
● 개발용어와 전문용어 사용이 많다 보니 음질이 아주 선명하게 흡음되어야 하므로 마이크 성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 팀원 간, 팀 간 내부회의가 수시로 빈번하게 열립니다. 이때 디스플레이에 참석자들의 노트북 화면을 원터치로 쉽게 띄울 수 있어야 합니다.
● 본인 PC 개발 화면을 공유하는 화상 협업이 가능해야 합니다.
건우씨엔에스는 화상회의시스템과 디스플레이 HDMI연결을 무선프레젠테이션 시스템을 활용하여 무선 기반으로 해결하였습니다. 이제 본인 노트북에 무선 버튼만 USB에 연결하면 화상회의, 프레젠테이션, 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테이블에 케이블 노출을 최소화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전글[성공사례2109] 제주대학교, 우체국금융개발원, 한국과학영재학교 등 2021.10.01
- 다음글[성공사례2107]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한-우즈벡 섬유테크노파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2021.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