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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 2206] 동우화인켐, 마크로케어, 뷰웍스 등 작성일Date: 2022-08-02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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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8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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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2206] 동우화인켐, 마크로케어, 뷰웍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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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언자추적 화상회의시스템 그리고 디스플레이



 

동우화인켐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던 반도체 및 LCD 용 케미컬과 소재를 개발하여 세계 유수의 디스플레이, 반도체 및 에너지 관련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는 초기 술집에 약 회사입니다. 

사업장 증가 등 조직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화상회의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회의실에 발언자 추적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하여 헤드쿼터에서 보다 몰입이 가능한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상회의시스템 도입 시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그러나 화상회의 제품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디스플레이입니다. 화상회의 제품이 보이지 않는 소스(source)를 처리한다면, 참석자가 실제로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입니다. 즉, 디스플레이가 제대로 갖춰져야만 화상회의 제품의 성능을 극대화하여 표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발언자 추적 화상회의시스템이라면 디스플레이를 좀 더 치밀하게 구성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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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언자추적 화상회의시스템은 말 그대로 발언자에게 카메라를 자동 포커싱하게 하는 화상회의시스템입니다. 카메라는 자동으로 발언자를 풀 샷으로 비춰주므로 참석자들의 시선은 자연스럽게 발언자가 나오는 디스플레이에 시선이 집중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자칫 컨텐츠 화면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발언자추적 화상회의시스템은 통상적으로 대회의실에 구축됩니다. 즉, 참석자와 전면 메인 디스플레이 거리가 멉니다. 사이니지 모니터가 4K를 지원한다 해도 엑셀, 워드 등 글자가 작은 컨텐츠는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  포커싱된 카메라는 발언자의 표정을 근접으로 보여주므로 시선 처리가 중요합니다. 발언자가 가장 자연스럽게 보여지도록 디스플레이를 적절하게 배치해야 합니다. 



동우화인켐은 메인 대형 디스플레이, 상석을 위한 중형 플로어 디스플레이 그리고 각 참석자를 위한 소형 테이블 디스플레이를 혼합 구성함으로써 모든 참석자가 보다 회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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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보드 판서도 실시간 공유하는 화상회의시스템


BYOD 기반 화상회의가 확산되면서 중요해진 것이 바로 컨텐츠 공유입니다. 화상회의 컨텐츠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PC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 형태의 자료나 온라인 데이터 즉, 디지털 컨텐츠입니다. 두번째는 칠판이나 화이트보드에 판서하는 것 즉, 오프라인의 아날로그 컨텐츠입니다. 

디지털 컨텐츠는 바탕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판서와 같은 아날로그 컨텐츠 공유는 아래와 같은 이유들 때문에 공유가 쉽지 않습니다.


• 판서하는 곳을 비추는 화상카메라 외에 별도의 전용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 조명, 필기도구의 상태 등에 따라 판서를 제대로 보여주기 어렵습니다.
• 강의실이나 테이블 쪽에 카메라가 설치되어야 해서 운용 및 관리가 어렵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카메라가 바로 컨텐츠 카메라입니다. 

컨텐츠 카메라는 화이트보드 바로 위에 설치하고, AI 기반 인식과 강화 기술을 적용하여 판서 내용을 정확하게 전송합니다. 화이트보드 앞에 있는 필기자를 반투명 음영 처리하여 사람이 있는 느낌은 주면서도, 사람 때문에 판서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것을 방지합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로지텍 스크라이브(Scribe)입니다.

특히 로지텍은 리바트와 협업을 통해 스크라이브 전용 화이트보드를 제작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화이트보드의 크기는 스크라이브 화각에 부합하며, 스크라이브 부착을 위한 헤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화이트보드와 스크라이브를 한 몸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마크로케어는 화상회의, 디지털 컨텐츠 공유와 오프라인 화이트보드 컨텐츠 공유까지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시스템을 도입하여 화상회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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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해상도 제품을 생산하는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발언자추적 화상회의시스템


뷰웍스는 디지털 엑스레이 디텍터와 고해상도 산업용 카메라를 생산, 판매하는 의료 및 산업용 영상 솔루션 기업입니다. 특히 초고해상도 카메라 분야에서는 세계 1위입니다.

뷰웍스는 늘어나는 글로벌 협업 수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고객이 소통(communication)의 수단으로 화상회의시스템(Video conference)을 도입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협업(Collaboration)입니다. 그러나 커뮤니케이션 상대가 누구인지에 따라 화상회의에 임하는 자세는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의 본 지사 간 화상회의를 한다면 참석자들이 서로 말하는 습관이나 뉘앙스를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시적인 장애가 있어도 상대방 말을 알아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상대가 낯설고 외국어를 사용해야 한다면 대화는 훨씬 조심스럽고 명확하게 이뤄져야 합니다.

특히 기업 경영에 영향력이 큰 임원진이 참석하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렇게 상대가 오해하거나 잘못 이해하지 않도록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경우 발언자추적 화상회의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뷰웍스는 초고해상도 카메라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서 반도체, 의료 분야 글로벌 기업과 긴밀한 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 기업입니다. 발언자추적 화상회의시스템은 바로 이런 기업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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