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NOTICE & NEWS

공지사항 및 뉴스

[성공사례 2211] 목원대학교, 씨트립코리아(트립닷컴), 대석프로토 등 작성일Date: 2023-06-07 17: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510

본문

title_logo_.jpg

[성공사례 2211] 목원대학교, 씨트립코리아(트립닷컴), 대석프로토 등


목원대학교 : 복수의 USB PTZ를 이용하는 플립러닝 화상강의실 



플립러닝(또는 하이브리드러닝) 화상강의실 구축할 때 2대 이상의 PTZ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1대는 강사용, 다른 1대는 학생을 비추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렇게 2대 이상의 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이슈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 강사가 카메라 조작에 신경을 쓰지 않을수록 좋습니다. 강사는 강의 시나리오에 따라  최소한의 조작으로 모든 카메라가 가장 적절한 곳을 비추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프리셋 이동 시 빠르고 정확하게 작동되어야 합니다.
• 필요한 만큼 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목원대학교는 기존 강의실을 리모델링하여 첨단 강의실을 구축하면서 예산과 성능사이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고객은 예링크 멀티 카메라 솔루션인 AV-HUB를 활용함으로써  이 두 문제를 일거에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을 큰 행운이라고 했습니다.


AV-HUB는 업계 유일, 최대 9대까지 USB PTZ 카메라를 연결하여 제어할 수 있는 멀티 카메라 솔루션입니다. 뿐만 아니라 스피커(최대 4대), 마이크(최대 6개), 천장형 마이크(최대 8개) 등의 연결이 가능하며, 오디오믹서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특히 모든 연결은 PoE(cat5e)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설치와 관리가 매우 편리합니다. 


avhub02.png 

AV-HUB에 자세히 알아보기


목원대학교는 고가의 HDMI PTZ 카메라, 별도의 오디오시스템 등을 동원하여 복잡하고 많은 비용을 들여 구축해야만 했던 플립러닝 화상강의시스템을 적은 예산으로 구현하였을 뿐만 아니라 조작 및 관리도 훨씬 편리하여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씨트립코리아(트립닷컴) : 엔데믹으로 오피스 화상회의실 점검하기



지난 3년 동안 여행업계는 극심한 경영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상당한 구조조정을 단행했고, 남은 소수의 핵심 요원들도 재택 위주 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코로나 엔데믹 및 위드 코로나가 진행되면서 여행 업계도 예전처럼 활기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늘어나는 여행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직원을 다시 채용하고 재택 근무자들도 오피스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오피스 내 회의실은 대부분 사용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총무부서 또는 IT부서에서는 회의실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점검하고 부족한 시스템을 추가하거나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트립닷컴 한국 운영사인 씨트립코리아에서도 오피스의 모든 회의실을 점검하고 화상회의, 음성회의, 전화회의 등 컨퍼런스 시스템을 도입하거나, 재배치, 점검, 업그레이드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38da5770d94711ea02703fd0b5a798a7_1675152658_354.jpg

 38da5770d94711ea02703fd0b5a798a7_1675152665_2821.jpg

 





대석프로토 : 트렌드보다 현장 환경이 중요



요즘은 화상회의시스템이 상당히 획일화되어 있습니다. 화상회의 업체들도 소회의실에서는 일체형으로, 중형, 대형 회의실에서는 모듈형으로 화상회의 제품을 권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고객의 회의실은 그 수 만큼 형태도 다양합니다. 같은 소회의실이라도 업체마다 구성이나 이용형태가 다릅니다. 또 같은 업체라 해도 지역이나 부서에 따라 가장 알맞은 화상회의시스템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대석프로토 본사 회의실에는 일체형 화상회의시스템들이 운용하고 있지만, 비슷한 크기의 공장 회의실에서는 일체형 제품을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공장 내부 회의실에 생산설비 기계 작동음 등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 회의실이 작다고 일체형 제품을 사용하면 우선 스피커 볼륨이 문제가 됩니다. 일체형 제품의 스피커 볼륨은 조용한 소회의실을 커버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공장에서는 소음에 묻혀 버리기 때문입니다. 
• 마이크 흡음도 문제가 됩니다. 육성과 기계음이 섞여 선명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 결국 에코캔슬 기능이 과도하게 작동하거나 무력화되어 정상적인 대화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카메라와 스피커폰으로 분리하여 테이블 주변의 회의참석자들이 보다 선명하게 상대방의 말을 듣고, 전송할 수 있으면 유리합니다. 문제는 스피커폰의 마이크 흡음범위나 스피커 볼륨이 이 공간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석프로토는 크기는 비슷하지만, 조용한 본사 회의실에서 사용중인 일체형 화상회의 제품으로는 각 공장의 회의실에서 사용이 어렵다는 점을 알고 건우씨엔에스에 솔루션을 요청했습니다. 

고객의 이런 상황에서 가장 알맞은 스피커폰으로 건우씨엔에스는 예링크 CP960을 제안하고 검증을 거쳐 납품까지 진행했습니다. 고객이 여러 스피커폰들 중에서 CP960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피커폰 중에서 볼륨이 가장 큰 편에 속했습니다.

· 스피커폰이면서도 빔포밍 마이크 채택으로 흡음범위가 넓습니다.

· Full-duplex 및 AI 기반 에코캔슬 기능으로 가장 좋은 음질을 구현했습니다.

· 필요 시 무선확장마이크(CPW90)를 연결할 수 있어 더 넓은 회의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cp960.png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