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STORY

각 산업부문별 대표적인 주요 성공사례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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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산업부문별 주요 성공사례

IT, 금융, 서비스 산업 부문 NH농협은행 : 전문가를 위한 PB화상상담과 스마트 브랜치에서의 일반화상상담 작성일Date: 2021-06-01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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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207

본문

도입시기
도입시기
2011년 12월
도입목적
도입목적
  • 2015년까지 종이사용량 50% 감축 목표
  • 스마트브랜치, 스마트 뱅킹 시대에 대비한 서비스 개선
  • PPR(Paperless Process Re-engineering)사업의 일환으로 전문 화상상담 및 일반 화상상담 시스템 구축
  • 전국 1,200여 지점에서 본점의 세무, 회계, 법률 등 전문 상담원이 VIP고객에게 적시에 양질의 화상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타 은행에 비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
구축장소
구축장소
  • 본사 전문 상담원 및 전국 주요 PB지점
  • 각 지점의 객장 및 콜센터
  • 신규 오픈하는 스마트 브랜치
도입시 고려사항
도입시 고려사항
  • VIP고객에게 최상의 화질과 음질 제공
  • 세무, 관련 법규, 은행 서식 등 각종 문서를 원활하게 공유
  • 상담뿐만 아니라 직원간 화상회의에도 이용가능해야 함
  • 확장성 : 스마트뱅킹, 스마트브랜치 확산으로 무인점포 또는 소인원 점포에서도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함.
도입효과 재무적 효과
재무적 효과
  • 본사 전문상담원(세무사, 변호사)의 출장상담횟수 경감
  • 업무지원센터 등 후방 스태프 조직과의 화상회의로 출장비 및 경비 절감
비재무적 효과
비재무적 효과
  • 농협은행에 대한 이미지 개선 효과 (스마트뱅킹 선도 은행)
  • 조직 내 IT 기술을 이용한 업무 혁신의 효과를 체감시킴으로써 새로운 금융시대를 선도한다는 자부심 부여
기타
(화상상담 홈페이지)
기타(화상상담 홈페이지)
  • case_nh_bank1.jpg

    VIP고객(또는 지점)은 즉시 상담이나 예약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원은 상담요청 수락, 예약확인, 상태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 case_nh_bank2.jpg

    일반 화상상담 첫 화면-터치하면 화상상담원이 곧바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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