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시기 |
도입시기 2010년 3월 |
도입목적 |
도입목적
- 전국 광역시도 및 대도시에 흩어져 있는 지사들간 업무용 화상회의 절실.
- 농협중앙회 자회사로서 우리나라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펼치고 있는 MSY25 운동(어미 돼지 1마리당 연간 비육돈 25마리 생산. 현재 우리나라의 MSY는 15정도라고 함). 달성을 위해서는 축산농가의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 하지만 축산업의 특성상 축산농가가 원하는 교육을 받기가 매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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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장소 |
구축장소
- 농협사료 본사 및 전국 지사
- 농협사료 화상교육 홈페이지(교육일정, 교육신청 등)와 화상회의 솔루션을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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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시 고려사항 |
도입시 고려사항
- 카메라, 헤드셋 등 멀티미디어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신속한 고객지원 체제 확보가 중요
- MSY25 달성이 유력한 농가에 사용자 장비 기증하여 화상교육 확산을 유도.
- 화상교육 입장 과정을 최대한 간편하게 구축. 즉, 홈페이지에서 화상강의 일정을 클릭하면 자동 접속할 수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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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효과 |
재무적 효과 |
재무적 효과
- 매주1회 축산농가 화상교육 실시 : 만약 집체교육을 한다면 1회당 약 20,000,000원 필요
- 출장 비용 절감 : 월 약 5,000,000으로 추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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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재무적 효과 |
비재무적 효과
- (농민) 우리나라 축산업이 살길은 MSY25 달성에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많은 교육이 필요하다. 소 분만 전후 사료 수급 관리, 국제 축산 환경의 변화 등 축산 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을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부터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 그것도 도시로 나가지 않고 집이나 축사에서 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다
- 회의 개최가 거의 불가능했던 지역본부별 회의가 가능하게 됨.
- 교육자료 원본과 함께 강의녹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활용이 가능.
- 축산인들 간 정보교류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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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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