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S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공공, 교육 및 비영리기관
대한사회복지회 : 본회, 지회, 예하 복지관 등 전국 각지의 기관을 연결하는 화상회의
도입시기
도입시기
2016년 2월(서울 본회, 전국 지회, 전국 산하 기관)
도입목적
도입목적
  • 우리나라 대표적인 사회복지법인인 대한사회복지회는 본회와 지회 그리고 지역별로 다양한 형태의 복지 기관을 운영 중.
  • 단체가 커지고 사업이 늘어남에 따라 각 사업별 관련 있는 전국의 기관 간 회의가 증가.
구축장소
구축장소
  • 대한사회복지회 본회, 전국 지회, 의정부노인복지관, 강동쉼터데이케어센터 등 전국 예하 기관
도입시 고려사항
도입시 고려사항
  • 첨단 화상회의 시스템을 낯설어 하며, 예하기관 직원의 경우 하루 종일 매우 바쁜 상태이므로 설치와 사용이 최대한 쉬워야 함.
  • 본회 회의실에는 다수의 참석자를 고려하여 Full HD를 지원하는 광학 줌 카메라와 분리형 스피커 폰을 설치
  • 각 지회는 참석인원이 소수이므로 소회의실용 웹캠과 스피커폰을 설치
  • 예하 기관은 관장 1인이 참석할 수 있도록 USB헤드셋을 사용. 내장 캠을 최대한 활용
도입효과 재무적 효과
재무적 효과
  • 전국 약 40명이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경우
    - 출장시간 약 400시간, 연 약 480 근무일을 절감할 수 있음.
비재무적 효과
비재무적 효과
  • 노인, 장애인 복지기관인 예하기관의 담당자들이 본회나 지회로 출장을 가면 하루가 다 지나감. -> 1~2간의 화상회의로 대체함으로써 노약자를 보살피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음.
  • 전국의 동종 기관간 상호 노하우 및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업무 스킬을 향상
  • 본회에서도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늘어나는 산하 기관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