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S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화상교육, 사이버대학교 부문
고려사이버대학교 : 스튜디오를 연계한 화상수업, 화상면접

이동 수단이 매우 발달한 현대에도 해외 석학을 직접 초빙하여 오프라인 강의를 실시하는 것은 여전히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한 일입니다. 또한 사이버 강의나 MOOC 같은 온라인 기반의 강의가 확산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적인 쌍방향 다자간 수업도 필요합니다. 화상솔루션 기반의 다자간 쌍방향, 실시간 강의는 위와 같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안을 강구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는 전국 최고 수준의 멀티미디어강의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활용한 수준 높은 강의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그러나 모든 수업을 수용할 만큼 멀티미디어 강의실을 확보하는 것은 공간과 예산상의 문제로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게다가 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이 오프라인 수업에 자주 참여하는 것은 더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는 멀티미디어 강의실을 활용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 수업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VideoWare, 매우 간단하게 hyper-line 수업 구현

오프라인과 온라인 수업을 동시에 연계하는 것을 하이퍼라인 수업이라고 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는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화상수업을 동시에 진행하기 위해 VideoWare를 도입하였습니다. VideoWare가 국내외 어디를 연결하더라도 화질과 음질이 매우 좋았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녹화 및 화상수업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방송시스템과의 연계 사용도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화상수업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

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전체 수업 시수의 일부분을 반드시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독립형 서비스로 제공되는 VideoWare는 단순 SSO 또는 LMS 연동 모두 가능합니다. 융합정보대학원 수업에 적용된 VideoWare는 매우 안정된 서비스와 직관적인 UI로 처음 사용하는 강사와 학생 모두 쉽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다양한 활용을 통한 내실 있는 수업

화상수업을 진행하는 강사는 본인 PC에 헤드셋을 연결하여 혼자 수업을 진행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는 교수자 혼자 진행하는 수업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강의실을 수업에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방식의 수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고화질 캠코더, 다양한 효과음이 가능한 AV장비를 연동한 수업
  • 화상수업 내용을 고화질로 실시간 녹화
  •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동시 수업
  • 해외 대학 교환교수도 국내 학생에게 학기 중 수업을 끝까지 진행
  • 해외 석학이나 국내 저명인사 초빙 강의
  • 졸업생 선배와의 화상미팅 및 화상상담

One solution, Multi Use!
다양한 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VideoWare가 고려사이버대학교의 내실 있는 온라인 교육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