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SATION CENTER

커뮤니케이션센터

화상솔루션 도입 방식 (Managed ASP서비스 vs 구축형)

사이버대학교 화상강의는 사용자 수가 많고, 고객사의 LMS와 연동이 필요하며, 보안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화상솔루션 서버는 주로 고객사 내부에 놓이게 됩니다.

Managed ASP 서비스 : 화상솔루션은 ASP(임대형)서비스 형태로 이용하되, 고객사의 서버컴퓨터에 화상솔루션을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시스템 구성은 외관 상 구축형과 동일하지만, 화상솔루션을 구매하지 않고 월 서비스료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구축형 : 화상솔루션을 구매하여 고객의 서버컴퓨터에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대용량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기능들

사이버대학교 등 대규모 온라인 화상강의를 위한 VideoWare만의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Multi CPS 와 방청객 기능(다음페이지 상세설명)
- 양방향 화상회의, 화상교육 시 영상/음성 보기, 자료 보기 위주의 세션 참여, 필요 시 양방향 회의 재참석 제공
- 기존 특허 네트워크 절감 기술을 접목 적용하여 효과적인 네트워크 절감
- 프로토콜을 개선하고 Source의 복잡도 해소
흐름제어 (FlowControl) : 네트워크 감지 자동 조절 기능
- 네트워크 불안정 상황 감지, 참석자 자동 프레임 조절, 음성 전달 보장
-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품질을 제어하여 회의가 원활히 되도록
- OverFlow 발생 -> 참석자 비디오 프레임 Down -> 음성 보장 -> 화면에 상태 표시
진단 (Diagnosis) : 상태가 좋지 않은 사용자의 상세정보 확인
- 주요 서버 모듈에 대한 자체 진단을 통한 대용량 서비스 안정성 확보
- 서버모듈에 오류 발생 시 상세한 로그 남김 기능

LMS와 연동서비스

사이버대학교 화상강의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고객사의 온라인 학습 시스템(LMS)와 화상솔루션 간의 정확한 연동입니다.
건우씨엔에스는 그 동안의 많은 연동 개발 경험을 통해 고객사의 화상교육서비스 유형에 따른 적절한 연동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동API의 유형

화상강의 서비스 방식에 따라 다음과 같은 API를 제공합니다. 모두 URL 호출 방식을 사용합니다.

방식 설명
SSO 로그인 (Single Sign On) 고객사 시스템의 사용자가 화상강의 홈페이지에서 SSO 로그인하여 VideoWare에 접속하는 방식. 로그인 완료 후에는 강의실 목록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홈페이지는 있으나 학습관리시스템이 없는 중소규모 화상강의 서비스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LMS 연동형 방식 (type1) 고객사가 화상교육의 LMS 연동형 서비스일 경우 가능. Unique한 화상강의실에 곧바로 입장하는 방식입니다. (화상강의실이 없는 경우 개설 후 입장). 사이버대학교나 대형 화상교육서비스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독립형 방식 (type5) 고객사가 화상회의/화상교육의 독립형 서비스일 경우 가능. 사용자를 추가 또는 수정하고 로그인하는 방식입니다. 로그인 완료 후에는 강의실 목록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강사 권한의 사용자가 회의실을 개설하면, 학생이 자신이 참여할 회의실을 회의실 목록 페이지에서 찾아 참여한다.

DB에 대해

VideoWare는 DB에 대해 MS SQL이나 Maria를 지원합니다. 고객이 보유한 MS SQL(2008 이상)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DB가 없거나 사용할 수 없으면 Maria DB를 설치합니다.
연동 개발 시 가장 중요한 것은 화상서버에 있는 학생의 로그인 및 로그아웃 정보를 실시간으로 LMS의 해당 메뉴에 insert 하는 것입니다. 건우씨엔에스는 이에 대한 연동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숙련된 고객지원팀의 지속적이고 신속한 기술 지원

통상적으로 동시 100유저가 넘는 사이버대학교 화상강의에서 LMS 연동 개발 완료 후에도 기술지원은 매우 중요합니다.
온라인 상에 흩어져 있는 학생들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화상강의 서비스 초기에 예상치 못한 현상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우씨엔에스의 고객지원팀은
서비스의 안정적인 관리
신속한 장애처리 지원
매월 정기 점검 및 사용통계 보고서 제출 등
을 통해 고객의 안정적인 화상강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방문상담 안내

각 사이버대학교마다 하드웨어 시스템과 학습관리시스템(LMS)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화상솔루션을 연동해야 하는 메뉴들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방문상담을 통해 최적의 시스템 구축방안과 운용방안 확인이 가능합니다.
방문상담 요청 : 02-707-2481, vidoeware@gwcns.com

화상교육ASP서비스 신청 안내

화상교육 ASP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상담을 통해 계약 User 수와 결제 방법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서비스신청서는 상담원이 1차 작성한 후 고객님께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서비스신청서에 서명(또는 날인)하신 후 팩스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신청에 대한 문의는 1899-9248, videoware@gwcns.com 또는 콜백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화상교육솔루션 문의 1899-9248 답변전화요청
e-mail 문의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습니다.